티스토리 뷰

 

  Introduction

안녕하세요! 여러분과 취업 멘토링으로 소통하는 귀뚜라미소리입니다.

 

최근 지인과의 대화 중 누군가에게 고맙다, 감사하다는 말을 평소에 얼마나 자주 듣고 사느냐 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지극히 평범한 저에게 누군가에게 고맙다라는 말을 듣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였더라구요.. 허나! 오늘 합격 후기를 작성하다보니 문득 취업 멘토링을 통해 고맙다라는 말을 듣고 있던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 역시 여러분 덕분에 항상 가치있는 일을 하고 있구나 라는 것을 느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Point

이번에 한국수자원공사 일반직 인턴 최종합격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는데요. 이번에 함께 멘토링하신 분은 첫 면접이였기 때문에 취업이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취업 단계 별 중요한 포인트를 중점적으로 설명해 드리면서 멘토링을 진행하였습니다.

 

 

 

 

 

합격후기

첫 면접이라 방향성을 잡는것 조차 어려웠던 저에게 귀뚜라미 선생님은 정말 단비같은 존재였습니다!
선생님과의 수업을 통해서 경험정리가 되었다는 것이 정말 좋았습니다. 제 경험을 어떤질문에 어떻게 연관지어서 답해야할지 정리가 되었습니다. 질문의 의도에 따라 제가 어필할 수 있는 경험을 정리해주셔서 머리속이 정리되는 기분이었어요.

그리고 전공pt 방향성을 잡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전공pt가 어렵게 나온다는 것으로 알고있어서 너무 막막했었는데 선생님께서 방향성을 제시해주시고, 여러 이슈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부가적인 지식도 많이 늘어 풍부한 pt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셨던 pt주제가 출제되었어서 면접에서 당황하지않고 더 당당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또 제가 pt 구성을 잡지 못했는데 저의 부족한 점을 짚어 주시고 이해하기 쉽게 말씀해 주셔서 부족한 부분을 신경쓰며 연습했던것이 최종 결과에 좋은 영향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

 

후기를 요약하자면

1. 경험을 기반으로 알맞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도록 해 주었다.

2. 여러 이슈를 기반으로한 풍부한 PT를 만들 수 있도록 하였다.

3. PT 주제에 대하여 예측해 주셔서 면접에서 당황하지 않고 더 당당하게 볼 수 있었다.

 

최근들어 저에게 취업 멘토링을 문의하시는 연령층이 정말 다양해 지는 것을 보며 취업이라는 고민이 마냥 청년들에게만 해당하는 건 아니라는 것을 느끼고 있어요. 여러분들이 취업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제가 더 고민하고, 더 힘써 꽃길만 걸을 수 있도록 한번 더 노력하는 귀뚜라미소리가 되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즐겨찾기 및 구독 부탁드리고, 질문은 편하게 댓글이나 오픈 카톡(1:1)을 통해서 말씀해주시면 친철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자소서첨삭문의

면접코칭 문의

취업상담 문의

 

 

하단링크 클릭 댓글을 남겨주세요!

 


 

https://open.kakao.com/me/Gsou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