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취업멘토링하는 귀뚜라미소리입니다.

오늘도 다시 한 번 기분 좋은 공기업 최종합격!!!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멘토링을 시작하고 두 번째로 실시한 코레일 클래스 참여자분들의 합격 소식에 제가 합격한 것보다 더 기쁘네요^^!!

참가비가 너무 작은 게 의심스러워서 블로그 포스팅을 하나씩 읽어보면서 신청을 고민했다는 후기를 남겼던 정00님, NCS기반 직무기술서를 공란으로 제출해서 걱정이 많던 오00님과 다른 학원도 가봤지만 이런 면접 접근법은 처음이라면서 적극적으로 코칭에 임해주셨던 조00님까지!! 모두 너무너무 수고하셨고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약속대로 곧 맥주 한잔해요~!

정00님 합격후기

오00님 합격후기

조00님 합격후기


그리고 여러분들께도 도움이 될까 싶어! 앞으로 너무 작은 참가비에 의심하지 마시라고!

코레일 면접 코칭 포인트를 남겨보겠습니다.

귀뚜라미소리 멘토의 면접코칭 포인트!

1. 나를 칭찬하는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질문 답변을 만들었습니다.

→ 수자원공사 후기에도 똑같은 내용은 남겼습니다. 이 부분은 모든 기업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기본 중에 기본입니다. 코칭을 하다 보면 대부분이 "코레일은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이런 식으로 말을 많이 하십니다. 틀린 것은 아니고, 이런 말을 하면 면접관들이 우리 회사를 좀 알아봤네~ 정도는 생각하실 수도 있죠...

하지만! 우리 앞에 있는 면접관들은 지원자들에게 이런 게 궁금합니다. "어쨌든 너는 회사에 어떻게 공헌할 거야?"라고요. 어디가 포인트인지 아시겠나요?

"저는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한 홍보로 회사 매출 증진에 힘쓰겠습니다!"처럼 나의 장점을 강조하셔야 면접에서 합격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상황면접 해결책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렸습니다.

→ 코레일은 특이하게 상황면접과 PT면접의 중간쯤..?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미리 상황을 주고 준비해서 면접 중간에 답변하는 것이죠. 이게 참 어렵습니다. 애매~한 상황을 주니까요. 하지만 모든 상황은 문제점을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서 해결방안이 달라집니다. 그러니, 어떤 상황이든지 그 상황을 상상하며 문제점을 찾는다면 쉽게 해결방안을 생각해볼 수 있는 것이죠!

전남 광주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을 오프라인 클래스(면접, 자소서)로 만나 뵙고 있습니다. 취업에 있어서 어려움이 있으실 때, 막막한 면접에서 써먹을 스킬이 필요할 때, 나의 경험을 자소서로 녹이지 못해 고민할 때. 언제든지 댓글이나 카톡(프로필 참조) 연락 주세요.

※ 한국도로공사 클래스 참여자 모집!

취준이라는 어려운 시간에 의지하고 붙잡을 수 있는 튼튼한 동아줄이 되겠습니다.

이 시간에도 자소서와 면접, NCS에 고민하고 계실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