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취업멘토링하는 귀뚜라미소리입니다.

지난 6월 이후로 또 한 명의 최종합격자가 나왔습니다!! 덕분에 2019년 하반기를 기분 좋게 맞이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사실 코칭 후에 한 번에 합격이 안되고 아쉬운 점수차이로 타 기관에서 탈락하면서 힘드셨을텐데... 드디어 노력의 결실을 맺으셨네요!!

귀뚜라미소리 취업멘토링 자소서, 면접코칭 후기

면접에서 탈한 이후 뭐가 부족한건지 알기위해 오픈톡으로 상담을 받았었습니다. 자기소개서를 보여드리면서 제가 지금껏 쓴 자소서의 문제점을 알 수 있었고 첨삭해주신 틀대로 쓰니 10배수,7배수 서류합격인 곳도 이번 상반기에 많이 통과할수 있었습니다. 더 많은 기회가 주어져서 여러곳의 필기시험을 볼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ㅎㅎ

다음으로 면접컨설팅입니다. 저는 공기업 면접책도 보고 인강도 보고 여러곳에서 면접정보를 찾아봤지만, 원체 긴장도 많이하는 성격이라 면접이 전형중 가장 힘들었고 선생님께 가장 많이 도움을 받은 전형입니다.

일단 저를 진심으로 도와주려고 하시는게 다 느껴져서 감동받았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이런 값진 수업을 받을 수 있었다니 제가 정말 잘한일이에요ㅜㅠ

같이 경험얘기하면서 자기소개랑 다듬어주신대로 어떠한 상황에도 바로 말할수 있게 외웠습니다. 이게 정말 중요한게 면접들어갈때 자신감 갖고 들어갈수 있도록 해주더라구요. 그리고 가장 좋았던건 ‘이런 경험을 면접에서 말할수 있구나’하는 경험을 꺼내주시고 활용할 수 있게 알려주십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별거 아니여서 면접에서 활용못했던 경험들을 정리해주시니 면접에서 말할 경험이 풍부하고 다양해졌어요 이게 정말 많이 도움이 된것 같습니다.

그리고 상황면접이나 기업분석을 어떻게 하면되는지 방향을 알려주시니 기업에 대한 정리도 되고 면접에서 방향성을 찾아서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실전처럼 모의면접해보면서 제가 어떤게 부족한지 어떤점을 보충해야하는지 영상보면서 같이 짚어주셔서 좋았어요. 저한테는 보이지 않았던 문제점들을 피드백 받는다는게 많이 도움이 됐습니다.

면접 준비하면서 자신감도 떨어지고 생각대로 말이 안나와서 걱정도 많았는데 저도 합격이라는 글을 볼수 있게 됐네요. 항상 격려해주시고 자신감 가질수 있게 이끌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ㅜㅠㅠㅜ

후기에도 언급해주셨지만, 이번에 합격하신 김OO님은 제가 처음 멘토링을 시작할 때 자소서 첨삭부터 시작해서 아쉬운 면접 탈락....을 극복하고 최종합격까지 가장 긴 시간을 함께 지켜봤던 분이라서 정말 감회가 새롭습니다.

면접에서 아쉽게 지난 면접에서 떨어지신 뒤에 혹시나 다시 연락 안주시는거 아닐까 걱정했지만, 다시 연락주셔서 최종합격까지 지난 부족했던 코칭을 A/S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고맙습니다!

후기에서 많이 언급해주셨듯이, 저는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자신감을 만드는 건 잘 정리되고 연습된 경험 소재들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특히 99.99999% 물어본다고 생각하는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마지막 할 말을 준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생각보다 길었던 취업 준비 기간으로 마음 고생하셨을 김OO님께 축하의 말을 전하며, 한전과 수자원공사를 필두로 시작한 하반기 공공기관 취업에 어려움이 있거나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늘도 모든 취업준비생들을 응원합니다!


공공기관 취업에 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댓글, 오픈카톡으로 연락해주세요~!

※ 취업관련 상담 : 비용X, 언제든지 질문을 남겨주세요

※ 자소서 첨삭(온라인) : 비용문의, 카톡, 댓글로 문의 남겨주세요

※ 면접코칭(오프라인, 광주) : 비용문의, 카톡, 댓글로 문의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