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상담일지는 여러분들의 고민과 상담내용을 각색해서 게시합니다. 여러분들의 고민을 언제든지 댓글과 오픈카톡(프로필 링크 참조)을 통해서 남겨주세요!


Q. 저는 올해 상반기 목표로 입사준비중입니다. 저는 1년 정도 회사경력이 있어서 서류나 면접보다 상대적으로 NCS필기가 약하다고 판단하고 필기를 중심으로 준비중인데... NCS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효율적인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지난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혼자서 인강을 들으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A. NCS 준비 방법은 다양하겠지만, 제가 준비했던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물론 제가 말씀드리는 방법이 100% 정답은 아니니까 똑같이 활용하시기 보다는 스터디 운영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귀뚜라미소리 멘토가 추천하는 NCS 공부법

1. 스터디를 꼭 하세요!

저는 혼자서 고민하는 것보다 스터디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2. 반드시 오답을 정리하세요.

매일 모의고사를 풀고 채점만 하면 안됩니다.

3. 자주 틀리는 유형을 파악하세요.

오답노트를 정리하다보면 매일 틀리는 유형의 문제가 보입니다.

4. 틀린 문제를 부끄러워하지마세요!

NCS는 틀리는 문제 유형을 줄여가시는게 중요합니다. 스터디원들에게 적극적으로 물어보면서 요령을 찾아가세요.

5. 인강은 마지막 수단으로 활용하셔도 되요.

NCS 문제풀이법은 1가지가 아닙니다. 스터디원들과 문제풀이를 공유하시다가 도저히 안되겠다..! 싶은 파트만 인강을 들으셔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공공기관 입사에 있어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 NCS죠... 자소서나 면접과 다르게 단기간에 고쳐나갈 수 있는게 아니니까요. 그래도 조금만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하시다보면 어느 순간 필기 합격과 함께 원하는 기업에 입사하실 수 있을거에요!! 오늘도 화이팅하세요!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시며 궁금하신 사항을 '댓글'이나 '카톡'에 남겨주세요.

작은 고민이든 큰 고민이든 상관없습니다. 아는 부분은 바로 답변드리고, 어려운 부분은 저도 함께 고민하며 답을 찾아보겠습니다!

댓글